> 알림판 > 공지사항 

제목 [내일 배움카드제=계좌제]란?
 

[직업능력개발계좌제=내일배움카드제]안내

  1. 직업능력개발계좌로 지원받을 수 있는 훈련비용은 200만원이며, 고용지원센테에서 계좌를 발급하기로 결정한 날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계좌발급을 받는 날로부터 3개월 내 훈련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계좌 의 활용이 정지되며, 다시 계좌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2. 참여하는 훈련과정의 수강료 중 20%는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수강료가 계좌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때에는 초과분도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훈련은 마친 후 취업한 경우에는 계좌의 잔액은 소멸됩니다.

 

  4. 훈련 중에는 출석한 일수만큼 교통비(1일 2,500원) 및 식비(1일 5시간 이상, 월평균 100시간 이상인 과정참여시 1일 3,300원)가 지급됩니다.

 

  5. 직업능력개발계좌 카드는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에게 절대 빌려줄 수 없으며, 부정사용 시 그에 상담하는 금액을 반환함과 동시에 계좌의 잔액이 소멸되고 향후 3년의 범위에서 계좌를 활용한 훈련을 수강할 수 없습니다.

 
[내일 배움카드제 지원대상]
-실직자(주부포함)
-미취업자
-졸업예정자
-대학 졸업 예정자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대학 미진학자)
-야간 대학생
-사이버 대학생
-방송 통신 대학생 
*단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직장인은 내일 배움카드 발급 불가능

 

  ※ 개좌카드는 제휴금융기관(신한카드사)에서 직업능력개발계좌 취득자의 신용현황 등을 감안하여 신용 또는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 됩니다.

 

  - 직업능력개발계좌 취득자는 적합훈련과정목록에서 선택한 과정을 수강할 경우에 반드시 직업능력개발계좌카드로 본인부담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단, 체크카드의 경우 상기 은행(신한, 우리, 제일, 우체국)계좌에 본인부담금 20%가 미리 입금되어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 훈련 중 수강포기 시에는 수강을 포기한 날이 속하는 달의 본인부담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교통비 및 식비는 직업능력개발계좌 카드와 연계된 상기 은행계좌로 입금됩니다.

 - 훈련참여시 직업능력개발계좌 카드를 이용하여 훈련기관에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출석확인을 위해 훈련수강시마다 반드시 계좌카드를 지참하여야 하며, 미지참으로 인해 출석확인을 위해 훈련수강시마다 반드시 계좌카드를 지참하여야 하며, 미지참으로 인해 출석확인을 못한 경우에 따르는 불이익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6. 직업능력개발계좌 취득자는 본인의 직업능력을 제고하여 조속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직업개발훈련에 성실히 참여하여야 합니다.


PS. 직업능력계좌제 신청 안내

- 노동부홈페이지(www.hrd.go.kr)에 회원가입 및 직업능력계좌제 안내 동영상 시청(필수사항)

- 신한은행, 우리은행, 제일은행, 우체국 중 한곳만 가능

- 대구북부종합고용지원센터(4층)

 ․ 위치 : 두류네거리에서 북부정류장 방향(지하철 2호선 두류역 19번 출구)

 ․ 안내전화 : 053-605-6500



대 진 컴 퓨 터 학 원

작성일자 2011-03-25

 

  대진컴퓨터학원,국비컴퓨터학원 취업성공패키지(컴활,컴퓨터활용능력,ITQ,정보처리,ATC캐드,워드프로세서,포토샵GTQ,재외동포F4)직장인반,취업반,대학반,실업계반,초보반,공무원 가산점 대비반, 단기속성반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서당로37 | 신당동 1804-9번지 2층 |
상담전화 : 053-592-0231 | 팩스 : 070-4324-3715| 전자우편 : sdp2635@naver.com
CopyRight 2000 DaeJin All Right Reserved.